기업 인사평가 기준

인사평가라 불리는 직무수행평가는 정해진 기간 동안의 업무를 평가하고 서로가 다음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자리다. 최대한 공정한 평가가 이뤄져야 하기에 정확한 일들을 기록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회사 가치관에 따라 또 다른 관점이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아래는 직원에게 나눈 기업 인사평가에 대한 내용이고 그대로 공유한다.
인사 평가 기준에 대한 내용이기에 모든 직원 시간 내서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인사평가 기준은 사람에 대한 가치관에서 출발합니다. https://brunch.co.kr/@gloryk/7
브리지임팩트 인사평가 개요
모든 기준에 완벽한 사람은 없겠지만 인사평가가 있는 이유는 사람에 집중하고 가치를 연결하고 문제를 풀려는 이들의 삶을 존중하기 때문입니다. 재계약이 있을 경우, 100%까지는 아니어도 아래의 내용이 최대한 반영되어 결정됨을 알려드립니다. 업무 실력도 중요하지만 태도가 더 중요합니다. 업무를 잘하는지 여부만을 보자면 외주를 주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어떠한 사람들과 같이 일하며 함께 이루어 나가는 것에 대한 기쁨을 더 큰 가치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대표와 상급자라고 평가 기준에 완벽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각의 방향이 같은지 아닌지는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평가 내용은 기획자, 디자이너, 팀장, PD, 임원, 사원 등 회사 구성원 전체의 역량을 폭넓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연봉은 오르는 것이 일반적이겠지만 그대로이거나 삭감될 수도 있습니다. 회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환경, 개인 태도, 업무 생산성 등 다양한 면에서 협의하고 결정하게 됩니다.
아래 내용이 대부분 충족된다면 연차에 상관없이 긍정적인 결과를 얻게 됩니다. 그러나 모두 충족하지는 못할 수도 있음을 인지하고 보기를 바랍니다. 누군가는 5가지를 하고 있기에 지금의 상황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아래 글을 읽고 나는 기회가 없었다고 느껴지면 ‘내게도 기회를 주세요’라고 어필하면 더 적극적으로 기회를 만들어 드립니다. 그리고 아래에 대한 평가는 임원과 직원이 함께 하게 됩니다. 그것을 평소의 대화로 최대한 많이 듣고자 합니다.
브리지임팩트 인사평가 기준
1.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태도
첫째로는 본인이 세상을 살아갈 때 긍정적으로 살아가고 마음에 복잡함이 없게 하기 위함이고 두 번째는 함께 일하는 직원을 위함입니다. 불편하다는 느낌을 저항하고자 합니다. 상급자와 하급자 또는 동료로부터 감정에 의한 불편함을 느낀다면 그것은 조직이 자유롭게 대화하지 못하게 되는 가장 큰 위험 요소입니다. 살면서 부딪히는 상황은 언제든 있습니다. 하지만 해석을 달리하고 어떻게 소통하며 풀어갈지는 우리 개인의 몫입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와 고객 (누구든), 우리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온전히 품고 그들을 긍정으로 리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태도입니다. 불합리한 이야기를 꺼낼 때도 어떻게 대해야 가장 좋은 방법으로 하나의 합일점을 찾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내는지는 평소의 태도가 큰 도움이 됩니다. 인격을 모독하는 수준일 때 웃자는 이야기가 아님은 충분히 알 것입니다.
2. 새로운 것을 제안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
어떠한 일을 앞두고 자신의 경험을 비추어 안된다라는 말보다 그 부분을 해결해서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마케팅과 영상, 브랜딩 수많은 일들은 모두 기존에 하던 대로 열심히만 하면 도퇴됩니다.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시대를 읽는 눈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문제가 느껴질 때 회사 프로세스만 이야기해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유로운 의사 결정 구조가 주어졌다면 시스템이 아닌 구성원의 역할이 중심이 됩니다. (콘텐츠 아이디어, 일하는 소통 방식, 회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제안)
3. 개인이 아닌 팀, 그룹, 단체로 움직이는 태도
개인이 잘해서 이루어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게 믿고 싶을 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는 팀 또는 두세 명의 콜라보가 유의미한 일을 만들어 냅니다. 여기서도 결국 긍정적인 의사소통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순간순간 변하는 일이 생길 때 서로 잘 받아들이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4. 업무의 완성도와 성실, 책임
같은 내용도 사람에 따라 결과물이 다릅니다. 시간이 없거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어려울 때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스스로의 기준이 높고 다양한 것들을 꾸준히 많이 보는 사람이 완성도가 높습니다. 모든 것의 최종 책임은 대표가 지겠지만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결과물은 스스로 책임진다는 생각이 더 나은 결과를 얻고 개인도 성장합니다.
5. 프로젝트를 이끌고 일을 나누는 태도
사원, 대리, 팀장 할 것 없이 업무가 있을 때 누가 되든 상관없이 업무를 분배하여 나누고 효율적으로 함께 잘 끝낼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태도를 가집시다. 회사에서는 대리, 팀장, 대표가 되어야 사람을 모으고 업무를 지시하고 그런 분위기보다는 스스로 협의하에 일을 분배하고 도움이 되는 일을 지향합니다. 내가 어떠한 자리기에 무엇을 한다기보다 필요가 보이면 그것을 채워나가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6. 의견을 말하는 사람
회사는 우선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설득할 수 있는지에 대한 태도가 필요합니다. 때로는 열 받는 일에 대해 분노가 일어나면 그것을 적정한 시기에 말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아이디어도 동일합니다.
7. 연차보다 트렌드를 읽는 힘
어느 정도 연차에 대한 대우가 필요하고 그렇게 합니다. 하지만 연차가 늘어나면 무조건 연봉이 오른다는 개념은 가지지 않습니다. 1세대 래퍼들이 실력과 내공이 뛰어나도 그 랩은 대중에게 외면당합니다. 반면 어린 래퍼들이 트렌디한 음악을 만들고 랩을 하면 대중들이 선호합니다. 판단은 상사도 하겠지만 고객이 합니다. 어떻게 만들어서 내놓는가 보다 이것이 고객이 봤을 때 어떠한 반응을 가질지를 생각하고 만들어야 합니다. 기획자, 디자이너, PD 등의 타이틀을 버리고 일반인의 시각으로 콘텐츠를 만듭시다.
8.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 규모와 단위
현재 작업하고 있는 일의 프로젝트 규모에 따라서도 결과에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일들이 생겼을 때 어느 정도 업무에 기여할 수 있는지도 중요 사항입니다. 회사에서는 인력을 충원해야 할 때가 있고 지금 상황에서 추가 인력 없이 단기간에 그 일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업무량은 각자 다르게 생각하고 일하는 속도도 모두 다릅니다. 그리고 회사 전체 일이 한 두 사람에게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신의 메인 영역이 아니라도 그 일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A만 하겠다는 주장은 서로 도움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가치를 연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일을 하는 곳입니다.
9. 얼마나 영감을 많이 주는가?
회사에 와서 자기가 할 일만 하고 가야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고 누군가에게 영감을 주고 서로가 성장할 수 있고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돕는 분들이 있습니다.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것이 일상의 삶이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것이 본인 성장과 시대를 읽고 행하는 것에 도움되기에 권장하는 바입니다.
10. 제안서와 보고서 작성
제안서를 기획하고 방향을 설정하고 페이퍼 작업을 하는 것을 높이 평가합니다. 누군가를 설득할 베이스를 다지고 그것으로 실제로 클라이언트를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대표, 팀장, 사원 누구나 가능하고 실제로 자주 보는 일들입니다. 그리고 보고서와 각종 문서 양식에 능한 것도 긍정적인 평을 하게 됩니다.

Other Articles

Privacy Policy

제 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주)브리지임팩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고 이를 귀하께서 언제나 쉽게 확인할 수 있게 공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4. (주)브리지임팩트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회사의 필요한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주)브리지임팩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브리지임팩트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① 희망ID
② 비밀번호
③ 성명
④ 이메일 주소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① 최근 접속일
② 접속 IP 정보
③ 쿠키
④ 구매로그
⑤ 이벤트로그
3. 회원가입 시 회원이 원하시는 경우에 한하여 추가 정보를 선택, 제공하실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일부 재화 또는 용역 상품에 대한 주문 및 접수 시 회원이 원하는 정확한 주문 내용 파악을 통한 원활한 주문 및 결제, 배송을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4. (주)브리지임팩트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②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③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5.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께서 ㈜브리지임팩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브리지임팩트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7. 비회원의 개인정보보호:
① (주)브리지임팩트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주)브리지임팩트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주)브리지임팩트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또는 아이핀: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2. 이메일주소(뉴스레터 수신여부):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3. 주소, 전화번호: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4. 그 외 선택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제 4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단,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②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3. 위에 기제된 예외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 5조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주)브리지임팩트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우체국택배 : 상품배송업무
2. 이니시스, LG데이콤, 모빌리언스, KCP, 올앳 외 기타 전자결제 서비스사: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3. 인포뱅크, LG데이콤 외 기타 통신사: SMS, MMS등 문자메세지 전송
4. 상품판매제휴업체: 상품주문확인 및 배송 업무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1. 귀하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신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① 회원가입정보: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 제명된 때
② 대금지급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명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③ 배송정보: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④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2.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 시 즉시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④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3.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는 경우 ㈜브리지임팩트는 지체 없이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1. (주)브리지임팩트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귀하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처리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방화벽(firewall)과 Netscape사의 채널보안방식인 SSL(Secure Socket Layer)방식 암호화 체계 시스템 등을 갖추어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③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 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④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② (주)브리지임팩트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사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주)브리지임팩트는 신규입사직원 및 모든 직원과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④ (주)브리지임팩트는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3. (주)브리지임팩트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브리지임팩트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9조 (링크사이트)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주)브리지임팩트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주)브리지임팩트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0조 (게시물)
1.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소중하게 생각하여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보호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①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④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주)브리지임팩트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관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1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온라인상에서(게시판, e-mail, 또는 채팅 등)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 공공장소에서 (주)브리지임팩트의 사이트를 이용할 때에는 자신의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12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귀하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 또는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MY ACCOUNT」버튼을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귀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3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의 정의: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사파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주)브리지임팩트의 웹사이트에 접속 시 (주)브리지임팩트 서버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추가정보를 임시로 저장하여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주)브리지임팩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사용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2. 쿠키 운용 정책: (주)브리지임팩트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쿠키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란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장바구니 서비스를 제공
③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및 마케팅에 활용
3.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또는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4. 쿠키의 설치 및 거부
①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주)브리지임팩트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익스플로저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정보]를 클릭 → [고급]을 클릭 →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 사파리 (Safari): MacOS 상단 좌측 메뉴바에서 [환경설정]을 선택 → [환경설정] 창에서 [보안]으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
제 14조 (개인정보 보호문의처)
1.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고객서비스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메일: gloryk@bridgeimpact.co.kr
② 전화번호: 02-6082-8220
③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34길 19, 4층
4. 전화상담은 월~금요일 10:00~17:00에만 가능합니다. (주말, 공휴일 휴무)
5.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 / http://www.118.or.kr/
118@kisa.or.kr / 02-3480-3600
②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02-392-0330
③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ctrc.go.kr/
제 15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김영광
직책: 대표
이메일: gloryk@bridgeimpact.co.kr
전화: 02-6082-8220
제 16조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01월 09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20240401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2024년 04월 0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4년 04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