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연결된 네트워크 관계

연결된 세상, 네트워크가 제품이다.
혼자이기 싫은 것이다. 누군가와 함께 있고 싶은 것이다. 나와 비슷하거나 달라도 뭔가 끌리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고 싶은 것이다. 의미는 연결될 때 주어진다. 밤에 자기 전까지도 핸드폰을 보며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보고 싶은 (연결) 욕구가 있다. 취미생활도 내가 좋아서 하는 이유를 넘어 누군가와의 만남이 필요해서 시작하기도 한다. 인간 내면의 깊은 연결의 욕구가 지금의 마케팅을 재정의하고 시대를 이끌어 가고 있다.
우리는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브랜딩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우리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남들과 어떻게 다를까? 그것이 중요한가? 중요하다. 하지만 그 다름조차 너무나 많아지면서 이제는 다르다는 철학도 같아 보이고 디자인과 영상도 비슷하게 느껴진다. 모두가 비슷하니 하나라도 우리 제품이 더 노출(도달)되면 되는가? 실제로 불특정 다수에게 자사 배너, 키워드 등을 많이 보여주고 클릭수가 늘면 성공했다고 분석하기도 하는데 이는 시대를 놓치고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는 관례다. 우리 광고를 많은 고객이 보기를 바라는가? 고객은 노출이 많이 된 제품을 구매하는가? 언제나 ‘예스’는 아니다. 만약 사더라도 괜찮은 제품과 서비스가 아니었다면 금방 그 열기는 식게 되고 브랜드는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정답지에서 해답을 찾기보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자.’

고객은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가치를 찾고자 한다. ‘경험한 가치’ 그것이 누군가에게 전해질 때 마음이 열리고 신뢰를 얻게 된다. 고객 경험에 가치를 두자. 그리고 그 경험을 처음 연결시켜주는 것은 브랜드화된 콘텐츠(온오프라인)이며 서로에게 의사결정을 돕는다.
고객은 기본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기 전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그것이 어디로부터 나왔는지가 중요한데 브랜드가 직접 전하는 정보 외에도 신뢰성 있는 누군가의 경험을 믿고 결정하게 된다. 경험이 능력과 힘이 되는 것이다.
콘텐츠의 힘과 연결
글,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의 형태로 브랜드는 전달된다. 콘텐츠를 왜 만드는가? 브랜드 가이드를 만들고 ‘우리 브랜드가 최고야!’만으로는 아무도 제품을 찾지 않는다는 것이다. 고객과 관계를 맺는 과정이 필요하다. 브랜드가 녹아든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한 번의 큰 반응만을 위해 콘텐츠를 설계하고 분석하려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를 만나서 하나씩 알아가고 알려주듯이 콘텐츠가 하나의 인격체가 되어 고객과 관계를 맺어가는 것이 필요하다. 사람과의 관계를 맺는 것처럼 콘텐츠는 매력적인 브랜드가 되기도 하고 대화하고 싶고 보고 싶은 브랜드가 되기도 한다.
‘프로듀스 101’, ‘언니쓰’는 결과적으로 한 그룹이 세상에 등장하여 음원을 판매하는 일이다. 하지만 곡을 만들고 내 노래가 뜰 것이라며 기다리지만은 않는다. 처음 팀이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시청자와 함께하고 멤버 결정도 팬이 하기 때문에 망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그리고 팬과 이미 연결되어 관계는 단단해져 있다. 그 세계를 구축하는 것이 마케팅(제작 포함)의 역할이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곡(상품)이 나오면 그 인기는 예상된 결과를 얻고 음원 수익이 나오는 것이다.
결국 제품은 관계다. 음원은 하나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온다. 제품과 서비스 출시는 하나의 이벤트이며 지속적인 관계는 그 이후에도 계속된다. 마케터가 할 일은 가치를 연결하는 일이다. 그리고 더 발전된 방향은 연결된 서비스를 이용하며 고객끼리 서로 즐거움과 혜택을 보게 하는 것이다.
네트워크의 제품화
테슬라는 자동차가 제품이 아니다. 테슬라의 소프트웨어도 아니다. 운전자들의 무의식적 참여가 만드는 네트워크가 결국 제품이 된다.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들은 눈에 보이는 출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들이 계속해서 운전하는 동안 제품이 계속 만들어지고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자율운전도 한 사람이 잘 활용하여 운전하면 전체 프로세스가 그것을 분석하여 다른 자동차에도 적용하게 할 수 있다. 선경험이 더 좋은 자율주행을 만드는 일이 되고 그 모든 것이 데이터화 된다.
국민내비 ‘김기사’를 아는가? 브랜드와 고객의 일방향적인 관계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로가 연결되고 정보를 얻게 된다. 운전을 하는 동안 내가 어디를 가는지 김기사에게 보고하게 되고 막히는 구간도 알려준다. 그러면서 최적화된 교통 정보를 알 수 있게 된다. 처음에 만든 기능이 아니라 출시하고 고객이 이용하면 자신에게도 그 서비스의 기능을 이용하는 혜택을 누리는 것이다. 이것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으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장에 내놓고 고객이 그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된다. 제품과 서비스는 무엇인가를 출시하면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카카오톡도 이전에 없던 것이다. 문자를 쓰던 시대에 무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것이 생겼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게 되었다. 그렇게 모두가 연결될 때 가장 강력한 네트워크 힘을 가지고 카카오 택시, 카카오 선물 등 다양한 수익사업이 진행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이것을 진행하기 위해 처음 이 모든 것을 알리는 것과 브랜드를 알릴 때 콘텐츠를 활용하고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한다.
기업과 에이전시의 한계
수많은 자료가 넘쳐나는 시대에 기업이 고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이를 진행함에 있어서 인하우스 기업과 마케팅 에이전시도 한계가 있다. 캠페인과 프로모션은 어떻게 보면 영원히 계속되는 테스트이고 다음을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한 방향 잡기 위한 가이드가 되는 것이다. 결과를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거짓말이거나 불가능이다. 고객이 어떠한 반응을 보이고 실제로 구매를 하는지는 최대한 가까운 추측만 가능하다. 그래서 지금의 시대에는 다른 사고가 필요하다. 고객이 직원이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주 사용하는 앱에 문제가 생길 경우 사용자들이 문제를 지적해주고 불평을 남겨준다. 그것을 보고 개발팀에서 수정하고 불편사항에 대한 답변에 대해 감사하다는 응대가 필요하다. 그 불평자는 사실 기업의 직원이나 다름없다. 필요한 부분은 알려주고 더 업그레이드하게 만들어주는 직원인 것이다. 이것은 고객과 더욱 단단한 관계가 되고 서비스도 업그레이드가 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고객이 직원이 되어 마케팅을 하고 있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발행하면 외국인이 직접 번역된 영상을 다시 올려서 확산되는 경우도 있다.
새롭게 받아들여야 할 연결

대중은 존재하지 않는다. 수많은 연결 속에 먼저 연결된 사람이 있고 그다음 연결되는 사람이 있다. 그물망처럼 피라미드처럼 연결이 퍼져가는 것이다. 24-30의 타깃을 정의할 것이 아니라 한 사람에 대한 핀포인트를 정하고 그 한 사람을 연결하기 위해 무엇인가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고객이 서비스를 더 쉽고 가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이 마케팅이다. 더 많은 경험을 전하자.

모든 가치는 연결된 관계 기반으로 바뀌었고 사람들의 행동 습관을 만들어 낸다.

도달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관계를 지속하고 반응을 가지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우리에게 필요하다. 영상 재생수가 늘었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얼마나 상호작용으로 이어져 있는가? 그들이 다시 우리 브랜드를 찾게 되는 연결의 힘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사람을 사귀고 이어지는 것에 대해 열려있기를. 한 사람에게 모든 마음을 쏟고 그 마음을 사자. 꽃을 전해주며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 기쁨을 전하듯이 브랜드는 고객에게 꽃을 건네고 연결되어야 한다. 그렇게 제품과 콘텐츠를 만들고 새로운 반응을 듣고 다시 피드백하자.
누군가를 만나고 대화를 나누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 외면당해도 나아갈 용기. 우리가 가진 정체성에 대한 믿음과 함께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자. 연결에 대한 갈망이 모든 것을 이끄는 시대다. 사무실 앞에서 콘텐츠 고민도 필요하지만 나는 어디에 연결되어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돌아보자. 나와 같은 사람들은 또한 무엇에 귀기울이는가? 이미지와 영상, 글쓰기 등 만들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면 시작되는 것이다. 연결 그 놀라운 힘.
기대로 하루를 시작하고 희생으로 지속 가능한 일을 경험하기를..
영감 문헌: 오가닉 마케팅

Other Articles

Privacy Policy

제 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주)브리지임팩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고 이를 귀하께서 언제나 쉽게 확인할 수 있게 공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4. (주)브리지임팩트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회사의 필요한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주)브리지임팩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브리지임팩트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① 희망ID
② 비밀번호
③ 성명
④ 이메일 주소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① 최근 접속일
② 접속 IP 정보
③ 쿠키
④ 구매로그
⑤ 이벤트로그
3. 회원가입 시 회원이 원하시는 경우에 한하여 추가 정보를 선택, 제공하실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일부 재화 또는 용역 상품에 대한 주문 및 접수 시 회원이 원하는 정확한 주문 내용 파악을 통한 원활한 주문 및 결제, 배송을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4. (주)브리지임팩트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②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③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5.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께서 ㈜브리지임팩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브리지임팩트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7. 비회원의 개인정보보호:
① (주)브리지임팩트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주)브리지임팩트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주)브리지임팩트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또는 아이핀: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2. 이메일주소(뉴스레터 수신여부):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3. 주소, 전화번호: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4. 그 외 선택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제 4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단,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②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3. 위에 기제된 예외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 5조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주)브리지임팩트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우체국택배 : 상품배송업무
2. 이니시스, LG데이콤, 모빌리언스, KCP, 올앳 외 기타 전자결제 서비스사: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3. 인포뱅크, LG데이콤 외 기타 통신사: SMS, MMS등 문자메세지 전송
4. 상품판매제휴업체: 상품주문확인 및 배송 업무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1. 귀하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신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① 회원가입정보: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 제명된 때
② 대금지급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명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③ 배송정보: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④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2.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 시 즉시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④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3.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는 경우 ㈜브리지임팩트는 지체 없이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1. (주)브리지임팩트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귀하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처리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방화벽(firewall)과 Netscape사의 채널보안방식인 SSL(Secure Socket Layer)방식 암호화 체계 시스템 등을 갖추어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③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 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④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② (주)브리지임팩트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사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주)브리지임팩트는 신규입사직원 및 모든 직원과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④ (주)브리지임팩트는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3. (주)브리지임팩트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브리지임팩트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9조 (링크사이트)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주)브리지임팩트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주)브리지임팩트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0조 (게시물)
1.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소중하게 생각하여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보호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①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④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주)브리지임팩트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관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1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온라인상에서(게시판, e-mail, 또는 채팅 등)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 공공장소에서 (주)브리지임팩트의 사이트를 이용할 때에는 자신의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12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귀하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 또는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MY ACCOUNT」버튼을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귀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3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의 정의: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사파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주)브리지임팩트의 웹사이트에 접속 시 (주)브리지임팩트 서버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추가정보를 임시로 저장하여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주)브리지임팩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사용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2. 쿠키 운용 정책: (주)브리지임팩트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쿠키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란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장바구니 서비스를 제공
③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및 마케팅에 활용
3.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또는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4. 쿠키의 설치 및 거부
①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주)브리지임팩트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익스플로저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정보]를 클릭 → [고급]을 클릭 →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 사파리 (Safari): MacOS 상단 좌측 메뉴바에서 [환경설정]을 선택 → [환경설정] 창에서 [보안]으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
제 14조 (개인정보 보호문의처)
1.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고객서비스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메일: gloryk@bridgeimpact.co.kr
② 전화번호: 02-6082-8220
③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34길 19, 4층
4. 전화상담은 월~금요일 10:00~17:00에만 가능합니다. (주말, 공휴일 휴무)
5.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 / http://www.118.or.kr/
118@kisa.or.kr / 02-3480-3600
②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02-392-0330
③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ctrc.go.kr/
제 15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 (주)브리지임팩트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김영광
직책: 대표
이메일: gloryk@bridgeimpact.co.kr
전화: 02-6082-8220
제 16조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01월 09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20240401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2024년 04월 0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4년 04월 01일